제품인증 > 인증서

본문 바로가기

인증서

상담 및 문의
02-785-1697
FAX : 02-785-6064
빠른상담 : 010-1234-1234

본문

KS

한국산업규격(KS)은 한국의 국가표준.
'국가표준'은 한 나라가 국가규격기관을 통하여 국내 모든 이해관계자의 합의를 얻어 제정 공표된 산업표준을 말하며, 우리나라의 KS, 일본의 JIS, 독일의 DIN, 미국의 ANSI 등이 그 예이다. 한국의 국가표준인 '한국산업규격(KS)'은 산업표준화법에 의거하여 산업표준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기술표준원장이 고시함으로써 확정된다.

KC

국가통합인증마크
지식경제부ㆍ노동부ㆍ환경부ㆍ방송통신위원회ㆍ소방방재청 등 5개 부처에서 각각 부여하던 13개 법정인증마크를 통합해 2009년 7월 1일부터 단일화한 국가통합인증마크다. 각 부처별 인증기관이 다른 번거로움을 없애고 국제신뢰도 증진을 위해 이전까지 사용되던 안전ㆍ보건ㆍ환경ㆍ품질 등의 법정강제인증제도를 단일화한 것이다.

녹색기술

녹색기술·녹색사업에 대한 적합성 인증 및 녹색전문기업의 확인기준과의 적합성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한다.
녹색인증은 세제, 금융지원 등을 통해 녹색산업의 민간산업 참여 확대 및 기술시장 산업의 신속한 성장을 유인할 필요성이 대두하여, 녹색성장 목표달성 기반을 조성하고 민간의 적극 참여를 유도하여 녹색성장정책의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하여 도입된 제도이다.

CE

EC 지령의 적합표시 마크. 제품 및 제조자가 EC의 요구조건에 적합하다는 것을 제조업자(수입자) 또는 제3자 기관이 적합성 평가행위를 필한 사실을 표시하는 마크. 제품 또는 포장, 첨부 문서에 부여한다. EC 마크표시 제품은 EC 역내에서의 자유 유통이 보증된다.

FDA / 미 식품의약국(Food and Drug Administration)

FDA는 미국에서 생산, 유통, 판매되는 모든 종류의 품목에 대해 연방식품의약품화장품법, 관리상의과정행위법, 규제약품행위법, 공정포장 및 표시법, 연방거래위원회법 등 FDA 세부적인 법령에 규정하여 통제, 관리, 승인을 하는 기관.

환경마크

친환경적이며 품질과 성능이 우수한 제품에 대해 환경마크를 표시토록 하는 국가공인 인증제도
동일 용도의 제품 가운데 원료 취득 → 생산 → 유통 → 사용 → 폐기 등 제품의 전과정 각 단계에 걸쳐 자원과 에너지를 덜 소비하고 오염물질을 덜 배출하는 친환경상품을 선별해 정해진 형태의 환경마크와 간단한 설명을 표시토록 하는 자발적 인증제도이다.